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을 취득하였습니다.
구글에서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를 어떻게 가져오는지 알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.
1. 웹 연결 기기(판매 시점 시스템)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필요한 기능은?
- 측정 프로토콜
- 네트워킹 프로토콜
- 브라우저 쿠키
- 데이터 가져오기
2.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측정기준'에 해당하는 것은?
-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
- 잠재고객에 대한 다양한 인구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
- 지정된 기간 내 사용자의 평생 가치
-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
3. 자동 태그 추가를 위해 Google Ads가 도착 URL에 포함하는 매개변수는?
- utm=
- urlid=
- adid=
- gclid=
4.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?
-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-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소스/매체 보고서
5.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는 시스템은?
-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
-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
- 휴대기기
- 웹사이트
6.사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은?
- 맞춤 측정항목
- 맞춤 채널 그룹
- 계산된 측정항목
- 맞춤 측정기준
7.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세션 시간 제한은 몇 분인가?
- 10
- 5
- 20
- 30
- 여는 <head> 태그 바로 뒤
- 닫는 </body> 태그 바로 앞
- 여는 <body> 태그 바로 뒤
- 닫는 </head> 태그 바로 앞
9.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이탈률'이란?
-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
-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종료한 방문의 비율
- 일정 기간에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
-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
10.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?
- 전체 트래픽 > 추천 보고서
- 행동 >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행동 >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관심분야 >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
11.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?
- 세션
- 사용자
- 조회 (=히트)
- 고객
조회와 제품이 맞춤 측정항목의 범위이다.
12. 추적을 위해 도착 URL에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?
- 이메일 캠페인
- 정답 없음
- Google Ads 캠페인
- 자동 태그 추가 캠페인
13.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'매체'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- 추천
- CPC
- 자연 트래픽
14.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보조 측정기준'에 해당하는 것은?
-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항목
-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대시보드 위젯
-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기준
-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시각화
15.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User ID에 필요한 것은?
- Google 태그 관리자
- 보고서 용도의 신규 애널리틱스 계정
- 고유 ID를 생성 및 설정하는 로그인
- 모두 정답
16. 웹사이트 추천, 자연 검색, 광고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한 방식을 확인하는 보고서는?
- 목표 보고서
-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
- 전자상거래 보고서
- 획득 보고서
17.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'/ordercomplete'로, 검색 유형을 '시작값 일치'로 설정할 경우, www.googlemerchandisestore.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지 않는 페이지는?
- /ordercomplete/index.html
- /ordercomplete/thank_you.html
- /order/complete.php
- /ordercomplete.php
18. 기본 채널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는 채널은?
- 자연 검색
- 직접
- 디스플레이
- 기기
19. 동적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- 구매한 상품을 반품한 사용자
- 홈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-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- 웹사이트에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20.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?
- 35
- 5
- 15
- 25
21.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할 수 없는 데이터는?
- 구매액
- 청구서 수신 도시
- 제품 SKU
- 개인 식별 정보
22. 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?
- 실시간 비즈니스 수익 추적
-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웹사이트 변경을 측정
- 웹사이트 전환 유입경로 분석
- 전환에서 얻은 실제 수익 추적
23.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수 있는 조회는?
- 모두 정답
- 이벤트
- 거래
- 페이지뷰
- 거짓
- 참
25.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?
- User ID
- Google Ads 연결
- 잠재고객 정의
- 기여 모델
26. 광고 기능 활성화가 요구되는 보고서는?
- 실시간 보고서
- 지역 보고서
-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
-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27. Google Ads 계정을 Google 애널리틱스에 연결할 때 가능하지 않는 것은?
- Google Ads 캠페인에서 활용할 리마케팅 목록을 애널리틱스에서 만들기
-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참여 데이터 옆의 Google Ads 클릭 및 비용 데이터 조회
- 애널리틱스 목표 및 거래를 전환으로 Google Ads에 가져오기
-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Google Ads 키워드 입찰가 조정
28. 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?
- 맞춤 측정기준
- 맞춤 측정항목
- 이벤트 추적
- 맞춤 필터
29. 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?
-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
-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30.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표는?
- 대상 위치, 이벤트, 기간,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
- 페이지뷰, 이벤트, 거래, 소셜
- 대상 위치, 이벤트, 페이지뷰, 소셜
- 위치, 이벤트, 시간, 세션당 사용자 수
- 방문 페이지 보고서
- 위치 보고서
- 페이지 보고서
- 모든 페이지 보고서
32.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 수준은?
- 이벤트 수준, 세션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조회 수준, 세션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위치 수준, 기간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이벤트 수준, 기간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33. 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 표시는?
- 비교
- 피봇
- 실적
- 비율
34. 사용자가 제품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한 횟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은?
- 맞춤 보고서
- 계산된 측정항목
- 이벤트 추적
- 맞춤 측정기준
35. 여러 주에 걸쳐 사용자 획득일을 토대로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?
- 사용자 탐색기
- 활성 사용자
- 사용자 흐름
- 동질 집단 분석
36. 기본값으로 정의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?
-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
-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
-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
-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
37. 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?
- 광고 기능
-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
- 맞춤 측정기준
- 인페이지 애널리틱스
38. 웹사이트를 방문한 휴대기기의 유형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기술 > 네트워크 보고서
- 모바일 > 기기 보고서
- 사이트 콘텐츠 > 방문 페이지 보고서
- 전체 트래픽 > 소스/매체 보고서
39. 사용자가 전환 유입경로의 어느 위치에서 유입 또는 종료했는지를 나타내는 보고서는?
- 동질 집단 분석
- 사용자 시간
- 트리맵
- 목표 흐름
40. 보기의 데이터 필터 설정이 아닌 것은?
- 제외
- 포함
- 수정
- 복원
41. 보기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.
- 거짓
- 참
42.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?
- 맞춤 보고서에 측정기준이 너무 많음
- 맞춤 보고서에 측정항목이 너무 많음
-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필터
-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음
43.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?
- 탐색기
- 피봇 테이블
- 플랫 표
- 방문자 분포
- 전환 방문자수 vs. 비전환 방문자수처럼 사용자 그룹의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
- 단일 세션 또는 다중 세션 조건에 따라 사용자를 분석
-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전환 경로를 따로 분리하여 분석
-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
45.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매출 실적 보고서
-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추천 보고서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46.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?
-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
- 모두 정답
-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-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47. '개학' 캠페인의 데이터만 캠페인 보고서에 포함하는 필터는?
- '캠페인 이름' 입력란, '개학' 문자열, '포함' 패턴을 지정한 맞춤 찾기 및 바꾸기 필터
- '캠페인 이름' 입력란과 '개학' 패턴을 지정한 맞춤 포함 필터
- '페이지 제목' 입력란과 '개학' 패턴을 지정한 맞춤 포함 필터
- '해당 호스트 이름으로 유입된 트래픽'이 '개학'과 동일한 사전 정의된 포함 필터
48. 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?
-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
- 소셜 미디어 트래픽
-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
49. 사용자가 동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나가고 세션이 종료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가 이 세션을 보고하는 방식은?
- 상호작용으로 보고
- 클릭으로 보고
- 이벤트로 보고
- 이탈로 보고
50. 웹사이트 각 방문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하는 기본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?
- 캠페인, 매체
- 소스, 매체
- 소스, 캠페인
- 캠페인, 광고 콘텐츠
51.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- 측정기준
- 측정항목
- 사용자 액션의 순서
- 광고 유형
52. 웹사이트에서 고객 검색어 추적에 필요한 기능은?
- 사이트 검색
- 검색 필터
- 데이터 가져오기
- 향상된 전자상거래
53. 보기 필터가 적용되는 순서는?
- 임의의 순서로
- 생성일
- 알파벳순으로
- 순차적으로
54. 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특징은?
- 시간대
- 기기
- 광고 환경설정
- 위치
55. 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?
- 보조 전환
-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
- 기본 전환
- 지원 전환
-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
- 기간의 날짜
-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
-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
57.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?
-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상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
58. 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?
- 6
- 3
- 1
- 2
59. 고객 포인트 제도에 사용할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설정되는 범위는?
- 세션
- 사용자
- 제품
- 조회
60. 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-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
-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
- 쇼핑 환경설정 포함
-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
61. 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은?
-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
-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
-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
-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~34세 사용자
62. 웹사이트 내 특정 섹션의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보고서는?
- 인기 이벤트 보고서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위치 보고서
-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
63.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?
- 이벤트, 카테고리, 액션, 라벨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순 이벤트 수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값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총 이벤트 수
64.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나타내는 모델은?
- 계정 > 속성 > 보기
- 속성 > 계정 > 보기
- 보기 > 계정 > 속성
- 계정 > 보기 > 속성
65. 데이터 가져오기가 사용 설정되지 않은 보기에서는 맞춤 측정기준 생성 이전의 기간에 대한 맞춤 측정기준 값을 볼 수 있다.
- 참
- 거짓
66. 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수 없는 데이터는?
- 뉴스레터 구독
- 고객 평생 가치
- 동영상 보기
- 구매
67.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사용자만 포함하도록 보기 필터를 구성하는 방법은?
- 필터 1: 브라질 또는 아르헨티나 포함
- 필터 1: 아르헨티나 포함 > 필터 2: 브라질 포함
- 필터 1: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를 제외한 모든 국가 제외
- 필터 1: 브라질 포함 > 필터 2: 아르헨티나 포함
68.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그 결과는?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
-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을 전송함
69. 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보려면 피해야 하는 작업은?
-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
-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
-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
-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
70.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'소스'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?
- (직접)
- googlemerchandisestore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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